본문 바로가기
정보

알아두면 여로 모로 도움 되는 일상생활 꿀팁들(자취인들 주목!)

by 정보가득한 바구니 2024. 3. 18.

 

일상생활을 하다 보면 다방면으로 도움 되는 꿀팁들을 알아본 건데요

저도 곧 자취를 시작하게 돼서 어려가지 생활꿀팁들을 알아보고 있는데요!

제가 뒤적뒤적거리면서 거르고 걸러서 알아낸 맛있는 꿀팁들을 소개해 보도록 할게요!

 

널브러진 머리카락 청소팁!

여기저기 언제 빠졌는지도 모를 머리카락들이 많이 있는데 생각보다 청소가 어려운데요,

보일 때마다 청소기 돌리기도 번거롭기도 하고 은근히 귀찮기도 하실 텐데요!

그때 방법이 있습니다!!

다 쓴 휴지심에 고무줄을 여러 개 겹치지 않게 끼운 후에 그대로 바닥에 쓱! 쓱! 문지르면 여기저기 걸리적거리는 머리카락들이 고무줄에 엉켜서 딸려와 버려요!

 

먼지 가득한 창문틀 청소할 때!

창문을 여닫다 보면 먼지가 많이 있을 때도 있고, 여름철에는 죽은 벌레사체도 보이곤 하는데요!

청소기를 돌리자니 크기가 애매해서 깔끔하게 청소가 되지 않잖아요

여기에도 휴지심을 이용해서 깔끔하게 청소를 할 수가 있다는 것!

먼저 휴지심의 윗부분을 사선으로 잘라주고 세로로 잘라서 청소의 입구에 끼워준 다음 테이프로 고정시키기만 하면 창틀의 먼지도 깔끔하게 빨아들이는 일회용 노즐 완성!

 

가위 날이 끈적해서 안 잘릴 때!

특히 문구용 가위를 사용할 때 테이프등을 자르고 나면 날이 끈적해져서 잘 안 잘리게 되는데요!

이럴 때는요 유통기한 지난 선크림을 가위날에 발라 헛가위질을 몇 번 하고 나면 닦아주시면 가위날이 원래의 날카로움으로 돌아가게 됩니다!

 

음료를 빠르게 차갑게 만드는 방법!

가끔 마트에서 실온에 있던 음료를 사고 차갑게 마시기 위해 냉장고에 넣으신 적 있으신가요?

이럴 때도 방법이 있는데요! 키친타월에 물을 적시고 물에 젖은 키친타월을 음료에 감싸서 냉동실에 15분만 넣어두면 급속냉각을 할 수 있습니다!

 

여기저기 붙어있는 불필요한 스티커를 뗄 때!

집안 어기 저기에 언제 붙였는지도 모르겠는 스티커를 발견할 때가 있는데요!

때려고 손으로 긁기도 하고, 칼이나 자를 사용하기도 하는데요,

이것보다 빠르고 깔끔하게 제거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여름철에 사용하고 남은 에프킬라만 있으면 전부 제거 가능해요!

스티커에 에프킬라를 젖을 정도로 뿌리고 스티커를 잠시 불려준 뒤 떼어주면 깔끔! 하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양파를 오래오래 보관하고 싶을 때!

양파를 사서 요리할 때 사용하고 나면 여려 개 남게 되는 경험 있으실 텐데요!

양파는 잘못 보관하면 금방 상하게 돼서 사용할 수가 없는데요, 이럴 때는요

스타킹에 양파를 비엔나소시지처럼 넣고 걸어서 보관하면 오래오래 상하지 않게 보관할 수 있어요!

 

감자를 싹이 나지 않게 보관하는 방법!

양파와 마찬가지고 감자도 사용하고 나면 남게 되잖아요 

그러면 감자를 보관해야 하는데 양파와 다르게 감자는 싹이 나면 솔라닌이라는 독성물질이 나와요!

그래서 감자는 더욱 잘 보관해야 해요

이때 방법이 감자박스에 사과친구들을 몇 개 넣어주는 겁니다.

그러면 사과에서 나오는 에틸렌이 감자의 발아를 억제해 줘서 오래오래 보관할 수 있습니다!

 

얼음을 투명하게 만들고 싶을 때!

요새는 집에서 혼술도 많이 하시는데요, 분위기 있게 양주를 마시는 분들도 계실 텐데요!

이럴 때 얼음이 불투명하면 멋도 안 나고 왠지 모르게 술도 맛이 덜한 거 같고 그럴 때 있어요!

이때는 한번 끓인 물을 얼리시면 물에 있는 공기가 빠지게 돼서 투명한 얼음이 됩니다!

 

지저분하게 되어있는 전선들 정리하는 방법!

생활하다 보면 핸드폰 충전케이블이나 여러 가지 전선들이 생기기 마련인데요,

마땅히 둘 곳도 없고 해서 전선들끼리 같이 한 곳에 모아서 보관하시죠?

그리고 필요할 때 꺼내려고 하면 전선들끼리 엉켜서 잘 안 빠지게 되는데요!

이 또한 휴지심으로 해결 가능한데요! 휴지심안에 전선을 말아서 넣게 되면 서로 엉키지도 않고,

휴지심에 주기를 해 놓는다면 더욱 찾기도 수월합니다!

 

바나나를 신선하게 오래 보관하는 방법!

마트에서 바나나를 한송이사서 두고 먹을 때 바나나에 슈거스폿이 생기는 모습 보셨을 텐데요!

슈거스폿이 생기면 당도가 올라가기도 하지만 한편으론 바나나가 급속도로 상하는 시점이기도 해요

이럴 때는요! 바나나의 꼭지 부분에 비닐랩을 감싸주시면, 에틸렌이라는 식물 호르몬이 억제되면서 감자의 숙성을 늦출 수가 있습니다!

 

이렇게 이번엔 일상생활을 하면서 알아두면 정말 쓸모 있는 정보들을 알아보았어요!

제가 소개한 방법도 활용해보시고, 여려 분들의 나만 아는 꿀팁들이 있으시다면 정보도 나눠보자고요!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KTX, SRT 저렴하게 예매한 방법  (0) 2024.03.31
일본 붉은 누룩  (1) 2024.03.28
2024 논산 딸기 축제  (1) 2024.03.24
자취준비생의 체크리스트!  (0) 2024.03.21
2024년 출시하는 애플 신제품  (2) 2024.03.19